5번 경기 브레스투아 VS 스타드 렌
최근 나란히 3연승으로 흐름이 좋은 두 팀이 맞붙습니다. 브레스투아는 막판 10경기 6승 3무 1패로 스퍼트를 하며 잔류를 확정 지었고 스타드 렌 역시 리그 5위로 컨퍼런스 리그 진출 가능성이 한껏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라운드까지 온 시점에서 브레스투아 보다는 스타드 렌이 동기부여가 더 크고 양팀의 맞대결 전적도 스타드렌이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이 경기는 스타드 렌의 승리를 선택했습니다.
6번 경기 로리앙 VS RC 스트라스부르
로리앙과 스트라스부르는 둘 다 크게 승점에는 의미가 없는 경기입니다. 이런 경우 보통은 홈팀을 선택하는 편이긴 하나 스트라스부르가 잔류를 확정짓기 위해 큰 역할을 해준 하빕 디알로 선수(20골)나 케빈 가메이로 선수(10골) 등 언제든 골을 넣어줄 수 있는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스트라스부르가 상대적으로 공격력은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무승부를 거둔바 있는 양팀이 이번 경기에서도 무승부를 거두며 경기를 끝낼것 같습니다.
7번 경기 AS 모나코 VS 툴루즈
모나코는 시즌 막바지에 챔스까지 노려볼만 했으나 계속 안좋은 흐름으로 일관하며 결국 6위까지 내려앉았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경기는 홈 경기이기도 하고 상대는 현재 리그에 큰 동기부여가 없는 툴루즈입니다. 게다가 툴루즈는 4연속 무승부를 거두고 있기 때문에 강팀에 승리가 필요한 모나코의 홈에서까지 지지 않으려고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툴루즈는 이미 FA컵 우승으로 유로파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이라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습니다. 마지막 경기에 크게 미련이 없고 모나코는 홈팬들 앞에서 승리로 장식하고 더 높은 순위로 끝내고 싶은 생각이 있을 것 같아 이 경기는 모나코의 승리로 예상합니다.
8번 경기 낭트 VS 앙제 SCO
낭트가 최근 경기력이 안좋지만 이 경기는 꼭 이기고 오세르의 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상대는 리그 꼴지가 확정된 앙제이고 홈경기이도 해서 이 경기는 양 팀이 놓여진 상황만 생각해서 낭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9번 경기 OGC 니스 VS 리옹
이 경기는 마지막 홈 경기를 치르는 니스의 승리를 예상하지만 리옹의 공격수인 라카제트 선수가 득점왕 경쟁을 위해 골을몰아친다면 상황이 달라질수도 있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리옹도 산술적으로는 컨퍼런스리그 진출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현실적으로 많이 어려워 보여 그 점은 배제하더라도 라카제트 선수가 리그 득점선두인 음바페 선수와 1골 차이기 때문에 마지막 경기에서 몰아친다면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양팀 맞대결상도 그렇고 리옹이 최근 10경기 동안 무승부를 거두지 않고 이기던 지던 결과를 가져갔기 때문에 무승부는 제외하고 승과 패를 예상해봅니다.
다른 경기 분석글이나 최종 분석 전체 이미지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주는 각 리그별 마지막 라운드 승부식도 있으니 승무패가 마감되더라도 지켜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