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 경기 헤타페 VS 레알 베티스
이 경기는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전체 경기 이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번 경기 첼시 VS 아스날
첼시는 최근 리그에서 2연승을 달리며 어느 정도 흐름을 회복했습니다. 다만 풀럼과 번리가 그 상대였기 때문에 약팀을 상대한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승리를 한 2경기에서 2골 이상씩 넣었다는 것은 그동안 골 부족에 시달렸던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아스날은 이번 시즌 토트넘과 같은 승점 20점이지만 득실차에 밀린 2위에 자리하고 있고 최근 리그 경기에서 운이 따라주긴 했지만 맨시티를 잡아내는 등 이번 시즌 아직까지 리그에서 패배가 없습니다. 첼시의 홈 경기라는 점은 첼시의 이점이긴 하지만 부상자가 너무 많습니다. 수비진부터 공격진까지 부상자가 많아 포체티노 감독이 조금 골치가 아플 것 같습니다. 아스날이 유리해보이고 현재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부카요 사카 선수나 윌리엄 살리바 선수의 출전이 불투명한 것은 아쉬운 상황입니다. 첼시가 어느 정도 올라오기는 했지만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는 아스날을 상대로 승리하기는 좀 힘들 것 같지만 첼시가 자랑하는 엔초 페르난데스, 카이세도를 중심으로한 미드필드진이나 스털링 선수 역시 최근 컨디션이 좋기 때문에 아스날을 상대로 무승부까지는 노려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4경기 연속 아스날에게 패배를 당하고 있는데 한번쯤 연패를 끊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 아스날의 승과 무승부를 선택했습니다.
7번 경기 세비야 VS 레알 마드리드
세비야는 이적 시장에서의 실패로 시즌 초반 어려움을 겪었지만 최근 7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이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무승부가 너무 많습니다. 현재14위에 위치하면서 멘딜리바르 감독을 경질 했고 새로 디에고 알론소 감독이 부임한 상태입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디에고 알론소 감독은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감독을 맡았지만 우루과이의 조별 예선 탈락의 책임을 지며 사임한 감독인데 이번에 세비야와 단기 계약을 맺었습니다. 불안한 요소라면 디에고 알론소 감독은 선수로써는 라리가에서 많이 뛰었지만 감독으로써는 라리가 뿐만 아니라 유럽 무대의 경험이 없습니다. 부임하자마자 첫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아스날을 연속으로 상대해야 되는 것은 운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르히오 라모스 선수의 영입은 좋은 영입이고 팀의 새로운 에너지를 불러일으켰지만 전체적으로 수비와 미드필드진의 연령대가 높습니다. 신체적 에너지에서는 레알마드리드에 뒤쳐질 수 밖에 없고 현재 레알은 수비진의 부상이 있지만 카마빙가 선수의 레프트백으로써의 활용, 발베르데 선수의 윙으로써의 활약 등 멀티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자원들이 많고 비니시우스와 주드 벨링엄 선수가 이끄는 공격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비야가 연령대가 높은 만큼 경험적인 면에서는 앞설 수 있으나 레알에도 모드리치 선수나 토니 크로스 선수같은 팀의 중심을 잡아줄 베테랑들이 있기 때문에 노련한 경기운영마저 레알을 상대로는 큰 장점이 아닐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부임 후 첫 경기를 치르는 디에고 알론소 감독이나 영광의 순간을 함께 했던 친정팀을 상대하는 라모스로써는 좋은 활약을 펼쳐 승리하고 싶겠지만 레알을 넘기에는 역부족인듯 합니다. 이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8번 경기 셰필드 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셰필드와 맨유의 경기는 이름값만 놓고 본다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승리가 예상 되는 상황이고 자칫 팀이 3연패로 빠질 수 있었던 지난 브렌트퍼트와의 경기에서 맥토미니 선수의 기적같은 추가시간 두 골에 힘입어 승리를 거뒀습니다. 셰필드는 현재 EPL 최하위에 위치하고 있고 9월 16일 열렸던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다 잡은 경기를 98분 100분에 실점하면서 패배한 이후로 뉴캐슬에게 8대0 대패를 당하는 등 계속되는 대패를 당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경기에서는 맨유의 승과 더불어 무승부도 가져갈 예정인데 우선 맨유 선수들의 어마어마한 부상자 수와 A매치에서 셰필드 선수들에 비해 맨유 선수들은 전부 각 나라의 국가대표로써 경기를 치르고 왔습니다. 안그래도 리그컵과 챔피언스 리그 등 주중 경기들을 병행하고 있었던 맨유로써는 선수들의 에너지 레벨이 많이 떨어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맨유 중원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던 카세미루 선수가 부상을 당하면서 이 경기에 결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도 맨유의 승리만 가기에는 약간 불안한 점이 있습니다. 셰필드 역시 더 이상 패배를 계속 당하다보면 1년만에 다시 챔피언십리그로 돌아가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경기는 맨유의 승과 무승부를 예측해봅니다.
9번 경기 셀타비고 VS AT 마드리드
이 경기 역시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최종 분석 이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경기 이미지로 한 눈에 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나 다른 경기들의 분석글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