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3년 승무패 62회차 5-9번 경기 분석글

by 돈맨들레 2023. 10. 27.

 

5번 경기 카디스 VS 세비야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세비야가 많은 경기를 치르고 있고 세비야 선수들 중 30대 중반을 넘은 선수들이 제법 있습니다. 또 세비야의 최근 10경기 성적을 본다면 알메리아와 라스팔마스를 상대로한 홈 2경기를 제외하고는 승리가 없습니다. 물론 중간에 레알 마드리드와도 무승부를 거두고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들도 많았지만 승점을 쌓는 면에서 무승부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카디스는 더 심각한 상황인데 리그 경기만 치뤘는데도 10경기 2승 3무 5패로 최근 승리가 9월 2일일 정도로 최근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면은 2승이 전부 홈에서 나왔고, 홈에서 패배한 1경기도 이번 시즌 엄청난 모습을 보여준 지로나를 상대로 이른 시간 퇴장으로 10명이 싸워 당한 패배였습니다. 세비야는 현재 챔피언스 리그와 리그를 병행하고 있는데 둘 다 놓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두 리그입니다. 다만 리그에서 상위권과 승점 차이가 초반임에도 꽤 벌어져 리그 경기에 신경을 써야 되는 상황입니다. 맞대결 전적 또한 최근 10경기 세비야 기준 9승 1무로 압도하고 있는 카디스를 상대하는 입장이라 이 경기 반드시 승점 3점을 가져오려고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지난 주말에서도 교훈을 느꼈지만 맞대결 전적이 아무리 압도하더라도 미래의 경기는 새로운 경기라 최근 흐름도 중시 해야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맞대결 전적도 간과할 수는 없지만 현재 세비야의 상황은 그리 좋지 못하고 새로 부임한 디에고 알론소 감독의 전술도 유럽무대에서는 감독 경험이 없어 라리가에서 통할지 의문인 상황입니다. 카디스 또한 지금의 세비야를 상대로 그동안의 복수도 하면서 승점을 쌓고 싶을 것이라 이 경기 최선을 다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경기 역시 3마킹으로 승무패 모두 선택하면서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6번 경기 웨스트햄 VS 애버턴

 

이 경기는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최종 분석 이미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번 경기 베티스 VS 오사수나

 

베티스는 무너질듯 하면서도 리그와 유로파리그를 잘해내고 있습니다. 무승부가 많기는 하지만 최근 5경기 기준으로 3승 2무로 패배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렇다할 부상자도 없는 상황이고 키퍼진과 시즌 전부터 부상 중이었던 나빌 페키르 선수를 제외하고는 전 선수단이 경기를 뛰면서 조금씩 감각을 올려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부담을 나눌 수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오사수나는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한 뒤로 리그 경기에만 뛰고 있는 상황이지만 수비진에서 결장이 의심되는 선수들이 제법 있습니다. 비교적 많은 경기와 출전 시간을 뛰어줬던 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을지 어떨지 모르기 때문에 베티스 홈에서의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오사수나가 전 경기 홈에서 승리를 거뒀는데 이번 시즌 오사수나는 승리를 거두고 연승으로 이어나간 적이 없을 정도로 리그에서 승리 후 다음 리그 경기에서는 어김없이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연승을 이어갈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베티스의 홈에서 열린 리그 경기 중 오사수나가 이긴 것이 거의 10년 전일이고 그 이후 컵대회 한 경기를 를 제외한 베티스의 홈에서는 항상 베티스가 승리했습니다. 체력적인 면이 부담되긴 하지만 체력이 떨어진다고 못이기는 팀이 한명도 나오지 않는 것도 아니고 베티스의 홈에서 현재 득표율이 49% 정도인데 이정도면 가져가볼만한 경기라 생각되서 베티스의 승리를 선택했습니다. 

 

8번 경기 애스턴 빌라 VS 루턴 타운

 

이 경기 역시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최종 분석 이미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번 경기 브라이턴 VS 풀럼

 

풀럼은 아직까지 제대로 감이 안잡히는 팀들 중 한 팀입니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다가도 지는 경기들도 많고 의외로 질 것 같은 경기들을 비기거나 이기는 경우도 있고 종잡을 수 없는 팀입니다. 브라이턴은 최근 본머스와의 9월 24일 리그 경기를 끝으로 쭈욱 승리가 없다가 오늘 새벽 (10월 27일) 아약스와의 유로파 리그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달여만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물론 리그와 유로파 경기는 다릅니다만, 그래도 브라이턴이 그동안 유로파에서 꺼내들었던 라인업을 본다면 유로파에도 꽤 진심으로 임한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경기는 무승부를 선택했는데, 객관적인 전력이야 브라이튼이 앞서고 홈 경기이긴 하지만 유로파 리그를 치르고 이틀이 조금 넘은 시간에 다시 경기를 치뤄야 하고 주축 선수들의 부상도 수비와 공격 쪽에서 있습니다. 특히 솔리 마치 선수 같은 경우에는 측면 포지션을 거의 다 소화하면서 브라이턴의 공격이 답답할때 1대1 상황에서의 크로스같은 공격으로 풀어줄 수 있는 선수인데 이 선수의 부상은 아쉬운 상황입니다. 다만 공격진에서는 다양한 자원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선수단 전체적으로 체력적인 문제가 있어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풀럼의 승리만 생각하기에는 풀럼의 공격력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9경기 8골이라는 경기당 채 1골이 되지 않는 풀럼이고, 풀럼 역시 수비진의 부상이 있기 때문에 리드를 하더라도 잘 지킬 수 있을지 의문이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결과를 예측해 봅니다.

 

전체 경기의 최종 분석 이미지를 한 눈에 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나 승무패 다른 경기들의 분석글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